책읽어요/읽어볼책

2023년 8월 9일 도서관에서 빌린 책

luvDo 2023. 8. 10. 23:48

불렛저널

저    자 : 라이더 캐롤

출판사 : 한빛비즈

출판일 : 2018. 11. 19

 

 

불렛저널은 전 세계의 젊은 세대에서 빠르게 유행하고 있는 일정관리법으로, 자신만의 아이콘으로 하는 일정관리법의 고유명사가 되었다. 불렛(bullet)이란 일정 관리를 위한 아이콘을 뜻하는데, 자신에게 필요한 아이콘을 직접 만들고 추가할 수 있다. 효율적인 자기 계발을 목적으로 한다는 점에서 프랭클린 플래너 열풍과 비슷하나, 불렛저널은 작성법이 간단하고, 다이어리 모양에 구애받지 않으며, 사용자가 누구냐에 따라 불렛이 모양과 구성이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만의 것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들이 열광하며 전 세계적 붐이 되었다.

 

다이어리를 2년째 사용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는 다이어리는 프레임이 정해져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이대로 계속 써야 하나 고민하고 있었다. 우연히 불렛저널이란 걸 알게 되고 유튜브나 블로그로 찾아보다가 책이 있는 걸 알게 되어 빌려보았다. 작성 방법은 유튜브에서 워낙 많이 나와서 익숙한데 불렛저널이 만들어지게 된 배경이나 어떤 철학이 담겨 있는지 좀 더 불렛저널에 대해 깊이 알 수 있을 것 같아서 빌려보게 되었다.

반응형